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정보

가을 돔낚시는 여수 화태도(월전,독정항 정보 공유)

by 장안의화제 2020. 10.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라남도 여수는 오늘도 쾌청한 날씨를 보이고 있어요.
전국 낚시인들의 로망인 성지답게
정말 많은곳들이 숨은 포인트겠죠?
하지만 가을 돔낚시는 성지가 따로있다죠.

가을 돔낚시는 여수 화태화태


간밤에는 일교차가 커서 조금 추웠는데요, 확실히 바다쪽이라 바람이 어마무시합니다.
9-11월이 낚시와 캠핑의 절정인 시기가 아닐까하는데그래서 오늘은 특별히 좀 더
여수서 남쪽으로 내려온 화태도 를 왔습니다.
푸른바다와 고즈넉한 작은 섬들
인심좋으신 주민들이 마스크착용을 확실하게 하시는...^^


화태도는 임진왜란당시 이순신장군이 돌산도에서 대치중이실때, 섬이 울어서 적의침공을 알렸다는(?) 그리하여 '횟대'나팔 섬으로 불리었다가 지금은 어찌저찌 아예 다른 의미의 화태도가 되었다고ㅎㅎ


화태도의 독정항은 주어종이 다양해요.
간밤에는 갈치가 많이서 인지 나와서 집어등이 엄청나게 밝았는데요,
사이즈가 제법 큰 갈치가 많이 잡히더라구요.



아마 많은분들이 떠날곳을 찾는이유는 딱하나죠.
낚시!
보통 독정항은 돔이 많이 나오는 포인트로 알려져있는데, 하루동안 본 결과
제 조과는 고등어,전갱이가 대부분이였으나,
많은 분들이 돔을 낚는걸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고등어나 전갱인 확실히 사이즈가
좋십니다.
우스겟소리로 담그면 나오더군요.


독정항 근처 월전항이 유명해 잠시들러보았는데, 캠낚하시는분들이 엄청 나더라구요.
그 이유가 캠핑과 낚시 그리고 화장실이 있다라는...
화태도 독정항 역시 화장실이 있긴 한데요,
펜션에서 500원 관리비를 받습니다.
섬이다 보니, 청소며,관리가 쉽지 않죠.
거기에 휴지들까지...무튼
독정항이나, 월전항
두곳은 모두 화장실이 있고, 깨끗합니다.
주차도 무료로 이용가능하고, 아주 조용하기때문에 캠낚할맛이 납니다.ㅠㅠ


근데 화태도는 마트가 거의 없어서 걱정 했는데요,
다행히 화태대교가 생기면서
5분거리에 돌산항 하나로마트를 쉽게 다녀올수있게 됐습니다.
다만..일찍 정말 일찍 닫네여 ㅠㅠ
오후6시면 도시 자체가 컴컴 해지고...
마트도 닫습니다 ㅠ물론 작은 슈퍼는 있어요.
베이커리도 하나 있고, 정육점도 있는데 8시까지는 하시는것같더라구요.


저녁이 되서 급하게 방을 구하려 하니,
바로 바다앞에 보이는 펜션에 전화를 합니다.
혹시나 하는맘으로 이곳저곳 포스팅을 찾아보려 했는데, 별로 없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제가 합니다.
'어영차화태바다야펜션'
친절하신 가족분들께서 1층엔 편의점과
2층 펜션을 운영하시는데요,
방에 들어가서 보니 정말 크고 깨끗했어요.
밥솥이나 전자레인지, 드라이기는 물론 화장대까지 모든게 다 갖춰져있네요.
수압도 좋고, 특히 바다뷰가 끝내주는걸 보니
진작에 잡을껄 싶었습니다 ㅠㅠ
이가격에 이런뷰가 나올 수 있다는게 신기할따름 이에요..


간단하게 바베큐도 했는데요,
그러다보니 이런 귀여운 손님들도 오네요.

지난 포스팅에선 수변공원 강아지들이
마스코트 역할을 톡톡히 했는데요,
독정항은 냥님이네요. 통통하게 살이 오른
대왕고영이와 쭈구리...^^
같이 나눠먹습니다. 아 근데 정말 조용하고
평화롭습니다.
식당이나, 편의시설이 많지않아 훨씬
낚시하기에 수월 하네요. 조용해서ㅎㅎ


화태도 방문기 이상 마칠게요.
이 가을이 가기전에 마스크 꼭 챙기시고,
가족분들과 캠낚하러 화태도 한번 오세요!
돔낚시해서 화 한접시 하는 최고의 선물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씨알이 제법이니 서두르시길!

댓글